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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평생회원으로 가입하시면 트라택 회원 탈퇴시까지는 휴면회원으로 전환되지 않으며,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탈퇴시까지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 지금 평생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쿠폰혜택을 드립니다. (쿠폰혜택을 받으신 경우, 3개월간 평생회원을 유지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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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동의

(전체 동의는 필수 및 선택 정보에 대한 동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행일 2024년 5월 27일

제 1 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나음케어(이하 '회사')가 인터넷과 모바일 등 플랫폼(이하 ‘트라택’)을 통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 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권리, 의무 및 책임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여기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1. 트라택: 회사가 운영하는 플랫폼을 의미합니다. 인터넷, 모바일 등을 통하여 파트너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의 광고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거나, 파트너와 이용자 간 거래를 중개하고, 나아가 회사 또는 이용자가 창작한 다양한 콘텐츠를 게시하고 그를 통하여 이용자 간 커뮤니케이션이 진행될 수 있도록 설정한 공간을 말하며, 아울러 이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서비스: 콘텐츠 및 그를 매개로 한 이용자 간 커뮤니케이션 공간, 파트너 재화 등의 광고 및 파트너와 고객 간 거래의 중개 등 이용자의 생활을 더 편리하게 하기 위해 회사가 트라택을 통하여 제공 또는 제공할 서비스를 말합니다.
3. 패밀리: 회사가 자신이 운영하는 타 서비스 또는 자신과 협력관계에 있는 제3자가 운영하는 서비스와 트라택을 연동하는 등 다양한 제휴 방식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이용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로서 회원 및 비회원을 포함합니다.
5. 회원: 트라택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트라택 내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춘 자를 말합니다.
6. 비회원: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트라택에서 제한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7. 콘텐츠: 회사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 상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모든 글, 사진, 동영상, 각종 파일, 링크, 회원소개 등(부호, 문자, 영상, 그림 등 그 형태를 불문합니다) 트라택 내에서 게시 또는 사용되는 일체의 정보를 말합니다.
8. 삭제
9. 회원정보: 트라택을 통해 가입을 신청한 자에게 회원가입 신청양식(이하 '신청양식')에 따라 기재를 요청하는 개인정보 및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트라택에 제공한 정보를 말합니다.
10. 큐레이터: 특정 콘텐츠 등록 권한을 갖춘 회원을 말합니다.
11. 사업자: 트라택이 정한 가입절차에 따라 회원등록을 한 사업자로서, 트라택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트라택에서 제공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다음과 같이 일반사업자와 패밀리, 입접사로 구분됩니다. 트라택이 지정한 절차를 마쳐야 일반사업자에서 패밀리사업자 및 입점사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a. 일반사업자: 구매를 목적으로 사업자 정보로 등록한 회원을 말합니다.
  b. 패밀리사업자: 트라택이 제공하는 패밀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c. 입점사:  트라택을 통해 이용자에게 자신의 재화 등을 광고 또는 판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트라택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트라택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본 약관의 내용(개정시 개정내용을 포함)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니다.
2. 트라택은 필요한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사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트라택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트라택이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 기간을 두고 공지하며, 이 경우 개정 전후의 내용을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트라택이 개정약관을 공지 및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일정 기한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공지 및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또한,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트라택은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정 전의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트라택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트라택이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회원이 그 적용일자 이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하여 개정약관의 적용을 받기 원하는 의사표시를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트라택에 전달하여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등 관련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2. 트라택은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을 정하여 이를 트라택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트라택은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이하 "이용정책")을 정하여 이를 트라택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4.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변경이 있으면 회사는 변경 내용의 효력발생일 7일 이전에 트라택를 통하여 해당 변경 사항을 공지합니다.
5. 이용자는 본 약관 및 개별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2 장 트라택 이용방법
제 5 조 (회원가입)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과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트라택은 제1항과 같이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승낙 후에라도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견되는 경우 회사는 그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a. 가입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b. 회원정보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c.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11조에 따라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본 약관 제11조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6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트라택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
   d.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곤란한 경우
   e.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트라택이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f. 트라택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g.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또는 CI값)가 중복되는 회원정보가 존재하는 경우
   h. 탈퇴 후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하거나 다수의 아이디(ID)로 가입하여 트라택이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 경제적 이익을 편법으로 수취하고,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과 불법 행위를 하는 경우
3. 가입신청의 처리는 신청순서에 의하며, 회원가입의 완료시기는 신청에 대한 트라택의 승낙의 의사표시가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트라택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알려 트라택이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조력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의무를 해태하여 서비스의 불완전제공 또는 미제공 등 불이익이 발생하는 경우라도, 트라택은 별도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5. 트라택은 회원의 종류 및 등급을 구분할 수 있으며, 회원의 종류 및 등급별로 이용할 수 있는 트라택의 서비스 종류, 혜택을 세분하는 등으로 회원 간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학원법」, 「평생교육법」, 등에 따라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1인당(실명 기준) 1개의 아이디(ID) 및 닉네임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다만, 사업자회원의 경우에는 실명 대신 사업자등록번호가 기준이 됩니다).

제 6 조 (개인정보보호)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이름, 아이디(ID) 등 변경할 수 없는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a.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적법한 절차에 따른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b. 회원이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c. 판매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d.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e.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4. 기타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회사가 마련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 7 조 (ID 및 비밀번호 관리)
1.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는 회원 본인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다른 사람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도록 허락하여서는 아니되며, 다른 사람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도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의 과실로 인한 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기타 본 약관에 반하여 이루어진 회원의 ID 또는 비밀번호에 대한 양도, 대여 행위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트라택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원 본인이 전적으로 책임을 부담하오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트라택은 회원 ID의 유출 우려가 있거나, ID에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표현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기타 이용자를 회사 및 트라택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사전예고 없이 본 약관 제11조 제4항에 따라 회원자격을 제한하거나 해당 ID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도용당하거나, 제3자에 의한 무단 사용 정황을 발견하면, 이를 즉시 트라택에 통보하여야 하며, 트라택은 통보를 받은 즉시 회원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5.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도용당하거나 제3자에 의한 무단 사용 정황을 알게되었을 경우,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회사의 조치에 응하여야 합니다. 비밀번호의 변경을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제11조 제4항, 제5조 제2항 사유에 해당하게 됨으로써 받게 되는 불이익, 부정이용에 대한 책임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8 조 (통지 및 공지)
1. 이용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고객의 소리를 방문하여 서비스와 관련한 의견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2. 트라택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정보에 기재된 E-mail 주소로의 이메일 발송 또는 휴대폰 번호로 알림톡을 보내는 등 전자적 방법으로 이뤄지며, 이러한 전자적 통지가 회원에 도달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트라택이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트라택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제2항의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다만, 특정 회원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해당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트라택이 비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제공한 E-mail, 휴대폰 번호 등으로 통지할 수 있으며, 불특정 다수의 비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 제3항에 따라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쿠폰)
1. 트라택은 회원의 재화 등의 구매, 이벤트 참여 등 일정한 서비스 이용을 조건으로 트라택 내 별도 안내페이지 등에서 고지한 바에 따라 회원에게 재화 등의 구매 시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쿠폰의 부여 방법 및 사용 기간 등 쿠폰과 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트라택 내 별도 안내페이지 등의 기재에 따릅니다.
3. 회원은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쿠폰을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쿠폰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4. 쿠폰은 명시된 조건 및 사용 기간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트라택은 파트너, 재화 등의 종류, 거래금액 등 다양한 조건에 따라 쿠폰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을 탈퇴한 경우 쿠폰은 소멸됩니다.
6. 부정한 방법으로 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트라택은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소명기회를 부여한 뒤 쿠폰의 회수 또는 형사 고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 쿠폰은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고, 상품구매 후 취소나 반품으로 환불이 이루어졌을 때에는 재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제 10 조 (적립금)
1. 트라택은 회원이 이벤트 참여 등 트라택이 정한 판촉 활동에 참여 혹은 특정 조건을 충족한 경우 트라택이 정한 기준에 따라 일정한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트라택이 정한 조건에 따라 적립금을 다른 결제 수단과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3. 적립금의 부여 및 사용에 관한 조건 등 관련한 상세 내용은 트라택이 정한 정책에 따르되, 트라택은 별도 안내페이지 등을 통하여 적립금와 관련한 상세한 내용을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4.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지급일로부터 2년이며 유효기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소멸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5. 적립금은 유효기간의 만료일이 빠른 순서로 사용되며 회원을 탈퇴하면 미사용한 포인트는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거나 다시 로그인을 하더라도 소멸된 적립금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6. 회원은 적립금을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포인트를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7.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금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트라택은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소명기회를 부여한 뒤 적립금 회수 또는 형사 고발 등 필요한 조치 및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8. 적립금은 쇼핑과 클래스로 구분하여 제공합니다.
  a. 재화 구매는 '쇼핑 적립금'으로 구분되며, 쇼핑에 재화 구매시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b. 강의 구매는 '클래스 적립금'으로 구분되며, 클래스에 강의 구매시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c. 적립금으로 구매할 때 쇼핑 적립금, 클래스 적립금을 함께 사용하는 것을 불가능합니다.
  d. 쇼핑 적립금과 클래스 적립금은 각 1:1 비율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e. 전환이 되더라도, 해당 적립금에 대한 유효기간은 최초 적립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제 11 조 (회원탈퇴 등)
1.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트라택을 통하여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탈퇴 조치합니다. 단, 회원탈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원 탈퇴 시 트라택이 회원에게 제공한 각종 혜택, 이벤트 혜택 등이 소멸 또는 회수 됩니다. 또한 회원탈퇴 시 소진되지 않은 적립금 등이 있는 경우 이에 대한 권리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여 적립금은 탈퇴와 동시에 전부 소멸됩니다. 다만, 회사의 상품 대금 후불결제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하지 않은 경우, 탈퇴가 제한됩니다.
2. 회원의 탈퇴 처리가 완료된 경우 이용자가 게시한 콘텐츠는 본 약관 제25조 제7항에 따라 처리됩니다.
3. 탈퇴한 회원이 다시 한번 트라택 이용을 희망할 경우, 회사는 그를 거절할 수 있으며 소정의 기준에 따라 서비스의 재이용을 허락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트라택은 부득이하게 회원자격을 제한 및 상실시키거나 재이용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a. 회원이 사망한 경우
   b.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c. 제5조 제2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d. 제7조 제3항의 ID 이용제한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e. 트라택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가 확인된 경우
   f. 트라택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가 확인된 경우
   g.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 및 성별, 종교, 장애, 연령 등을 차별하거나 이에 대한 편견을 조장하는 내용 등 본 약관 제24조 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가 확인된 경우
   h.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i 기타 회원의 불법행위 등 트라택이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
5. 트라택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6. 본 조에 의하여 트라택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더라도, 상실 이전에 이용한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7. 회원의 의사로 해지한 후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 경제적 이익을 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과 불법행위를 하는 것을 차단하고자 회사는 회원에게 이용 계약이 종료된 후라도 해당 회원의 재가입 제한 기간을 다음 각 호와 같이 운영하거나 또는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a.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 30일 (단, 탈퇴 시 큐레이터, 사업자, 패밀리였던 경우에는 90일)
b. 회원의 법령 및 구매이용약관, 판매이용약관 위반 행위가 있는 경우 : 5년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트라택은 이용자를 위해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 전자상거래 서비스(통신판매중개서비스 포함) 및 이에 수반 되는 기타 서비스
  b. 회사 또는 이용자가 창작한 콘텐츠를 게시하고, 관련한 이용자 간 커뮤니케이션 등을 지원하기 위한 운영서비스
  c. 온라인 동영상 강의 서비스
  d. 동영상 외 텍스트 강의, 강의 관련 다양한 형태의 교육용 서비스
  e. 강의제작 지원 서비스
  f. 오프라인 강의 서비스
  g. 패밀리사업자를 중개 및 광고 서비스
  e. 기타 트라택이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
2. 트라택이 제공하기로 한 서비스에 관하여 해당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본 약관 제8조에서 정한 방법 등으로 즉시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3. 트라택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중개 서비스로, 패밀리사업자 및 회원 간 거래의 신뢰도 및 안정성을 증진 시키는 도구(플랫폼)만 제공하는 것이며, 패밀리사업자와 회원 간에 성립된 거래에 관련된 책임은 거래의 당사자들 스스로 부담해야 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중단)
1. 트라택은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부득이하게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a.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b. 파트너와의 계약종료 등 트라택의 제반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c.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트라택은 제 8 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트라택은 다양한 정보를 트라택 내 지정하는 위치에 게시하거나 본 약관 제8조에서 정한 방법 등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상업적 광고는 사전에 광고수신 여부 및 수신방법에 별도로 동의한 이용자에 한정하여 제공합니다. 그리고 이용자는 트라택에게 법령에 따라 부과된 의무이행과 관련한 절차안내,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기타 거래관련 정보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트라택이 제공하는 정보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트라택은 파트너가 게시한 광고를 전달하고 매개하는 역할을 할 뿐이며, 이용자가 해당 광고를 이용하거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경우 달리 귀책사유가 없는 한 트라택은 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 1 절 트라택몰 서비스
트라택몰에서는 다양한 입점사의 재화 등이 광고 또는 판매되고 있으며, 트라택은 통신판매중개인으로서 입점사와 이용자 간 거래를 중개합니다.

제 15 조 (통신판매중개서비스의 이용)
1. 트라택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이용자와 파트너 간의 자유로운 재화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거래당사자가 아니며 이에 따라 거래와 관련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구매할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고,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트라택, 입점사 및 해당 결제수단 소유자에게 손실 또는 손해가 발생할 경우 트라택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오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트라택은 이용자가 입점사와의 계약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이용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구매의사 없이 입점사가 판매하는 재화 등의 구매의사를 표시하거나 예약해서는 아니 되고, 입점사의 재화 또는 용역 등의 판매 기회를 방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구매기회를 방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5. 트라택은 이용자가 제4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통신판매중개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하거나 통신판매중개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6. 이용자는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7. 트라택은 이용자의 매매대금 결제 시 해당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8. 이용자는 입점사와의 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불성실하게 분쟁해결 절차에 임함으로써 입점사 및 트라택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16 조 (매매계약의 체결 등)
1. 재화 등의 매매계약은 이용자가 입점사가 제시한 재화 등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파트너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트라택은 이용자가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3.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트라택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오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트라택은 이용자의 재화 등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나의 쇼핑 내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5. 트라택은 이용자가 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경우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6. 미성년자인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에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인 이용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7. 이용자가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파트너가 정한 공급원가, 기본이용료, 상품에 적용된 할인쿠폰, 배송비, 옵션상품의 옵션내역 등이 적용된 금액(실구매액)이며 구매자에게 발행되는 구매증빙서(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신용카드매출전표 등)는 실구매액으로 발행됩니다.
8. 트라택은 이용자의 구매 신청이 아래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a.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존재하는 경우
  b.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c. 제11조 제4항 혹은 제5조 제2항에 따라 회원 자격이 제한 또는 상실된 회원이 구매 신청을 한 경우
d.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트라택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 17 조 (결제 대금 예치 등)
1. 트라택은 선지급식 통신판매에 있어서 이용자가 지급하는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배송이 완료된 후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입점사에게 지급하거나 파트너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이전에 이용자가 취소, 반품, 교환 또는 환불의 의사를 표시한 경우에는 그 지급을 보류함으로써 이용자의 안전을 도모합니다.
2.  회원은 트라택이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자 등에 대하여 트라택에게 그 반환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3. 결제대금예치는 제18조에 정한 바에 따라 구매확정 된 경우에 종료됩니다.
4. 회원은 결제대금예치가 종료된 이후에 해당 구매 건에 대하여 청약철회, 취소, 해제, 무효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입점사와 직접 청약철회, 취소, 해제 및 환불 등에 관한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제 18 조 (배송 및 거래완료)
1. 트라택은 입점사와 이용자 간의 배송과 관련하여 입점사, 이용자, 배송업체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해 관련법령에 따라 법률상 책임을 지는 경우 외에는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 등은 관련 당사자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2. 구매확정이 이루어진 이후에 상품의 하자 등 결제대금의 환불사유가 발생하면 회사는 이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구매확정 이후에 발생하는 판매자(입점사)와 구매자(이용자) 간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입점사)와 구매자(이용자)가 해결해야 합니다.
3. 이용자는 재화 등의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회사는 이용자에게 해당 거래에 대하여 구매 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고 배송상태를 자동으로 배송 완료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는 실제로 재화 등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 미수취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구매확정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회사에 대하여 상품 등의 하자,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구매확정 이후에 발생하는 환불, 교환 기타 판매자(입점사)와 구매자(이용자) 간의 모든 문제는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입점사)와 구매자(이용자)가 직접 해결해야 하며, 회사는 이에 개입하지 아니합니다.

제 19 조 (청약철회 등)
1. 입점사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이하 '구매자')는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함)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구매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a. 구매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b.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c.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d.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e.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다만,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제외)
   f.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 등 그에 대하여 청약철회 등을 인정할 경우 파트너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구매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g. 그 밖에 관련법령에 따른 반품 및 교환 제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3. 트라택은 구매자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받은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입점사에게 통보합니다.
4. 구매자는 제1항 및 제2항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및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해당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트라택이 부담합니다.
5.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배송비 및 기타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또한 구매자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이나 교환의 경우에도 구매자가 그 비용을 부담합니다.
6. 입점사의 재화 등의 하자 또는 오배송으로 인한 반품이나 교환의 경우 혹은 구매자가 배송상의 문제로 손해를 입은 경우 입점사가 그 비용을 부담합니다.
7. 트라택은 입점사가 구매자의 결제완료 통지를 받은 이후에도 상당 기간 배송 절차 등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구매자가 청약철회 등을 하거나 개별적인 정책으로 미리 정한 자동환불처리 사안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이용 중인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에게 결제대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8. 구매자가 교환 또는 반품신청을 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재화 등을 입점사에게 반환하지 아니하거나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이 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은 효력을 상실합니다.
9. 입점사가 청약철회 등으로 인하여 결제대금을 환불하는 경우에는 그 청약철회 등을 한 날(단, 재화 등이 배송된 경우에는 파트너가 재화 등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파트너는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환불은 해당 신용카드 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10. 트라택에서 구매한 재화를 교환신청 할 경우 입점사가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으면 교환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입점사에서 해당 재화와 동급 혹은 그 이상의 재화의 교환 제시를 할 수 있으며, 이를 거부할 경우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11. 이미 재화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 트라택은 그 재화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이용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재화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4조에서 정하는 범위의 금액의 지급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12. 이용자가 상품을 구매하여 적립금을 지급 받은 경우 청약철회를 하기 위해서는 이를 트라택에 반환해야 합니다.
13. 반품 처리 될 경우, 사용된 쿠폰이나 적립금의 기한은 연장되지 않습니다. 반품완료 되었을 때, 쿠폰 혹은 적립금 기한이 경과된 경우 해당 쿠폰 혹은 적립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제 20 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트라택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이용자 또는 파트너를 대리 및 보증하지 아니하고, 이용자와 입점사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입점사가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거래 당사자가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21 조 (통신판매자로서의 책임)
회사가 직접 이용자에게 재화 등을 판매하는 경우, 회사는 통신판매의 당사자로서 책임을 부담하며, 이 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16조 내지 제20조 및 제26조의 파트너로 간주되어 이용자에게 동 약관에 따른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2 절 패밀리 서비스
제 22 조 (패밀리 서비스의 이용)
1. 패밀리 서비스는 자신이 운영하는 타 서비스 또는 자신과 협력관계에 있는 제3자가 운영하는 서비스와 트라택을 연동하는 등 다양한 제휴 방식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트라택 내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합니다.
2. 이용자는 트라택을 통해 패밀리 서비스 이용에 관한 상담을 신청하고, 트라택은 이용자의 상담내용을 패밀리 에게 제공합니다.

제 23 조 (패밀리 서비스  이용 시 주의점)
1. 트라택은 패밀리 서비스를 광고할 뿐이므로 이용자는 패밀리 서비스 이용을 받기전에 반드시 서비스에 대한 상세내용을 확인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이용자가 이용하려는 패밀리 서비스의 상세 내용과 상담을 확인하지 않고 패밀리 서비스를 진행하였을시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트라택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 본인이 책임을 부담하오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트라택은 이용자와 패밀리간의 패밀리 서비스 상담과 관련하여 이용자, 패밀리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트라택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 등은 관련 당사자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 3 절 커뮤니티
제 24 조 (콘텐츠에 대한 운영)
1. 트라택은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콘텐츠를 등록하였을 경우 부적절한 콘텐츠로 판단하고 이를 삭제하거나 게시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a. 트라택,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난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b. 트라택의 이용목적에 부합하지 않거나 해당 서비스의 취지와 무관한 콘텐츠
   c. 타인의 저작권, 상표권 등을 침해하는 콘텐츠
   d. 음란성 콘텐츠와 혐오성 콘텐츠
   e. 특정인의 개인정보가 포함된 콘텐츠
   f. 특정 단어 또는 문구를 반복 산입하는 등의 비정상적인 콘텐츠 또는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기계적인 패턴 글로 도배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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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5 조 (콘텐츠의 저작권 등)
1. 트라택에서 작성한 저작물의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트라택에 귀속합니다.
2.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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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제4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언제든지 트라택 고객센터 또는 트라택이 안내하는 경로를 통하여 자신이 게시한 콘텐츠에 대한 삭제, 비공개, 사용중단 등을 요청할 수 있고, 트라택은 본 약관 제8 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콘텐츠의 사용 내용을 공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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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본 약관 제11조에 따라 회원을 탈퇴하는 경우 회원이 트라택 내에 게시한 콘텐츠는 유지됩니다. 다만, 서비스 운영 및 정책에 따라 삭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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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장 기타
제 26 조 (분쟁해결)
트라택은 이용자와 입점사, 패밀리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는 거래당사자인 이용자와 입점사, 패밀리가 해결하여야 함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트라택은 가능한 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거래당사자 간의 분쟁이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성실하게 협조할 것입니다.

제 27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본 약관 또는 서비스는 대한민국의 법률에 따라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2. 본 약관 또는 서비스와 관련된 분쟁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 28조 온라인 클래스 환불의 조건과 방법
1. 회사는 회원이 온라인 클래스 서비스 이용계약의 취소를 요청한 경우 이를 즉시 접수하고 회사의 환불규정에 맞게 환불절차를 진행합니다.
2. 환불에 필요한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 환불 신청한 회원이 부담합니다.
3. 회원은 구매 시 제공받은 부가상품(사은품, 마일리지 등)을 반환해야 하며, 부가상품을 이용한 경우 부가상품의 가액을 공제한 후 차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4. 회사는 온라인 단강좌 수강에 대해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a.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환불 신청 시
    ① 미수강(2강 이하 수강)인 경우 : 전액 환불(적립금, 쿠폰, 회원할인 포함)
    ② 2강을 초과하여 수강한 경우 : 이미 지불한 학습비에서 실제 학습한 부분(학습회차를 열거나 학습기기에 저장하는 때에는 그 학습회차를 학습한 것으로 간주함) 차감 후 부분 환불(적립금, 쿠폰, 회원할인 환불 불가)
  b. 결제일로부터 7일 이후 환불 신청 시: 이미 지불한 학습비에서 실제 학습한 부분(학습회차를 열거나 학습기기에 저장하는 때에는 그 학습회차를 학습한 것으로 간주함) 차감 후 부분 환불(적립금, 쿠폰, 회원할인 환불 불가)
5. 교습시작 전일지라도 수강기간이 종료된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6. 강의 진행률이 80% 이상인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7. 강의 진행률이 100% 이상인 경우에만 수료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제 29조 오프라인 클래스 환불의 조건과 방법
1. 회사는 회원이 오프라인 클래스 서비스 이용계약의 취소를 요청한 경우 이를 즉시 접수하고 회사의 환불규정에 맞게 환불절차를 진행합니다.
2. 환불에 필요한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 환불 신청한 회원이 부담합니다.
3. 회사 또는 강사의 사정으로 인한 강의 일정 변경은 최소 8일 전 회원에게 내용을 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강의 일정 변경으로 인한 결제 취소는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4. 회원 본인의 의사로 오프라인 클래스 서비스 이용계약를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에 관한 환불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a. 강의가 1회로 종료되는 경우
   ① 강의 시작 전 취소: 전액 환불
   ② 강의 당일 및 강의 시작 후 취소: 환불 불가
  b. 강의가 수회 진행되는 경우
   ① 강의 시작 전 취소: 전액 환불
   ② 총 강의시간의 1/3이 지나기 이전 취소: 이미 낸 비용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③ 총 강의시간의 1/3이 지난 후부터 1/2이 지나기 이전까지 취소: 이미 낸 비용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④ 총 강의시간의 1/2이 지난 후 취소: 환불 불가
5. 수료증은 강의시간 80% 이상을 수료하여야 지급이 가능하며, 지각 등의 이유로 수강시간 미충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5월 27일부터 시행합니다

            


할인쿠폰 및 혜택, 이벤트, 신상품 소식 등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유익한 쇼핑정보를 SMS나 이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단, 주문/거래 정보 및 주요 정책과 관련된 내용은 수신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발송됩니다.

선택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셔도 회원가입은 가능하며, 회원가입 후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수신여부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 정보 확인

아직 회원가입이 완료되지 않았으니, 작성하신 내용을 확인하신 후에 가입을 완료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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